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건사고
김천경찰서, 전세버스 운전기사 음주 형사입건
기사입력: 2015/05/21 [21:07]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김천경찰서(서장 김훈찬)는 지난 5월 20일 오전 김천시 부곡동 김천고등학교 앞에서 모 여고 현장체험학습 출발 전 전세버스 운전기사를 상대로 음주여부 확인 및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음주감지 실시 중 기사 1명이 음주 양성반응이 나와 즉시 학교와 전세버스 업체 측에 운전자 교체를 요구하는 한편, 해당 운전자에 대한 음주측정결과 0.050% 면허정지 수치가 나와 도로교통법위반(음주운전)으로 형사입건 했다.
 
경찰은 행락철 산악회, 현장체험학습 등 전세버스로 많은 인원과 버스가 함께 이동하기 때문에 자칫 대형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어 사전에 각 학교 등으로부터 전세버스 기사에 대한 음주여부 확인 협조요청을 받아 출발장소를 방문해 버스 기사를 상대로 음주여부 확인과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고 학생들에게 안전벨트 착용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있다.
 
한편 경찰 관계자는 음주운전으로 자칫 대형교통사고가 날 수 있었던 것을 미리 예방하게 돼 큰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교통사고 예방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8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