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
사회
구미보건소, 계절성 독감 유료접종 취소- 시민들의 양해를-?
기사입력: 2009/10/08 [22:29]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구미보건소 전경>
구미보건소(소장 이원경)는 10월 8일부터 타 지역보다 일찍 계절성 독감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대상자는 독감의 고위험군인 65세이상 노인과 저소득 취약계층인 50~64세 사이의 기초수급자, 장애1급,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접종을 시작해 10월 20일까지 지역별로 분산실시하게 된다고 밝혔다.

올해는 신종 플루 발생으로 인한 계절성 독감 수요가 겹쳐지고, 시민들 또한 접종 희망자가 늘고 있는 상황인 반면 계절성독감 백신은 신종 플루 백신 생산으로 인해 생산량이 대폭 줄면서 당초 계획된 물량이 24%나 감소, 백신물량 확보가 어렵게 됐다고 밝히고,

10월 21일부터 시행 하려던 50~64세 사이의 일반인 유료접종을 부득이 취소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면역성이 약한 50~64 사이의 일반인 유료접종을 취소해야 한다는 발표에 일부시민들은 구미시민의 보건행정을 책임지고 있는 구미보건소의 안이한 대응이 올겨울 계절성 독감을 부채질 하는 꼴이 됐다고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경북TV뉴스/조홍기 기자.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구미보건소, 계절성 독감 유료접종 취소- 시민들의 양해를-? 관련기사목록
1/6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