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
자치,행정
제2회 구미낙동강 국화축제 열린다.
-오는 31일부터 11월2일까지 억만송이 국화향과 함께
기사입력: 2009/10/20 [13:37]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풍요로운 가을들녘과 산, 그리고 유유히 흐르는 낙동강이 어우러진 옥성면 옥관리 구미원예수출단지일원에서 오는 31일부터 11월2일까지 3일간 『제2회 구미낙동강 국화축제』가 억만송이 국화향과 함께 다채로운 행사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행사는 억만송이 야생국화동산, 국화거리, 구미원예수출공사의 동양최대 스프레이국화온실(82,644㎡), 구미원예농단의 파프리카 재배온실(95,537㎡), 다양한 꽃품종을 관람할수 있는 구미화훼시험장 등 향기로운 국화향과 함께 국화 및 파프리카의 재배과정을 살펴 볼수 있고 국화 및 꽃, 난, 야생화 등 아름다운 예술작품들이 전시 된다.

또한, 국화꽃따기, 국화차, 원예치료, 국화압화, 국화음식, 곤충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지역특산물 및 친환경농산물 홍보판매장을 통해 맛있고 품질 좋은 우리 농산물도 구입할수 있다. 관내 농업관련 단체에서 주관하는 쌀밥시식회, 소․돼지고기 시식회, 우유제품 시식회 등 품질 좋은 우리 농축산물을 맛볼 수 있다. 특히, 가족과 함께 준비하여 온 음식을 먹으며 쉴 수 있는 쉼터를 만들어 가족단위 관람객의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구미낙동강국화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교승)에서 주최하고 구미원예수출공사에서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31일 오후2시 구미문화원풍물단 놀이한마당과 시립합창단,무용단의 식전공연과 함께 많은 초청인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개막식이 열리며 축제기간 내 옥계동부초등학교, 금오여고부설유치원 합창단공연, 형일초등학교 관현악연주, 초청가수 공연, 가요제,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무대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구미낙동강국화축제는 최첨단 전자공업도시로서의 구미시가 꽃과 자연이 함께하는 젊음이 있는 행복한 도시, 자연친화적인 살기좋은 녹색성장 도시로의 이미지를 높이고, 옥성자연휴양림, 승마장건립, 4대강살리기사업 낙동강권역개발과 함께 늘 꽃과 함께 체험하고 휴식할 수 있는 특색있는 테마관광으로 레저 및 관광벨트화를 이루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전망이다.

경북tv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제2회 구미낙동강 국화축제 열린다. 관련기사목록
1/6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