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전체기사뉴스방송지역소식인물동정의회소식우리동소식오피니언교육문화독자기고사건사고여행연예3분 건강
편집 2018.09.26 [21:02]
공지사항열린마당기사제보기사검색
의회소식
경북도
대구
구미
김천
상주
칠곡
경주
성주
공지사항
열린마당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HOME > 의회소식 > 성주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주군 의회, 2016년 한해 의정활동 모두 마무리
- 소통과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신뢰받는 의회상 구현 -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 성주군의회는 지난 15일 제221회 정례회를 마지막으로 2016년도 한해 의정활동을 마무리했다. 올해는 성주 사드배치 문제 등으로 인해 대내외적으로 어려웠의정 여건 속에서도 「열린 의정, 행복성주」를 지향하며, 군민들에게 신뢰받는 의회상 구현을 위해 총 11회 75일간의 회기운영을 통해 소통중심, 현장중심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2016년 성주군의회 주요 의정활동을 살펴보면, 지난 3월 제214회 임시회에서 「성주군 의회기 및 의원배지에 관한 규칙」을 개정하여 의회기, 의원배지 등의 문양 내 한자표기를 한글로 변경하여 군민의 대표기관인 의회가 한글 사용에 앞장섰으며, 군민과 함께하는 친숙한 의회 이미지를 심어주었다.

   

올해 의정활동의 가장 큰 비중을 “소통” 과 “현장”에 두고, 의정 활동을 펼쳤다. 지난 7월 정부의 사드 성주 성산포대 배치 발표 후, 성주군 의회에서는 전체 의원이「성주사드배치철회투쟁위원회」대표의원으로 솔선 참여하여 군민들과 함께 호흡하며 본 위원회가 해체될 때까지 사드성주배치 철회를 위하여 최선을 다했다.

 

그리고, 지난 10월에 열린 제220회 임시회에서 성주체육공원 조성 사업장 외 19개소의 주요 사업현장을 방문·점검하여 문제점을 찾아내고 정책대안을 제시하였으며, 민원 발생 우려 지역에는 수시로 방문하여 현장 중심의  꼼꼼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올해는 의회 본래의 기능인 행정에 대한 견제와 감시의 역할 뿐 아니라 합리적이고 생산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해 온 의원들의 역할이 돋보였다.

 

특히, 지난 6월 8일 ~ 16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행정사무 감사에서는 군민의 눈높이에 맞춘 밀착형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생활 안전대책, 문화관광시설의 효율적 운영·관리방안 등 34건에 대한 시정요구와 건의를 통해 군 정책에 대한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했다.

 

또한, 11월 23일 ~ 24일 양일간 펼쳐진 군정질문에서는 농업 보사업 집행 및 관리 철저 방안과 성주읍 주차난 해소방안 등과 같

군민생활과 직결되는 11건의 군정질문을 통해 집행부의 대책을 강구하는 등 역동적인 의정활동을 수행했다.

 

성주군의회는 올 한해 본예산 1회, 추가경정예산안 3회, 결산승인

1회 등 총 5회의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운영했고, 특히

2017년 총 3,780억원의 본예산 심의 시에 대규모 정책사업보다는

군민을 위한 지역 현안사업 및 어려운 재정여건을 감안한 선심·낭비성 사업의 과감한 감액을 통한 예산 절감 방안에 중점을 두고 심사·의결했다.

 

또한, 성주군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 조례안 등 각종 조례안 40

여건과 기타 2017년도 지방채 발행 동의안 등 주요 사항을 심사· 의결하였으며, 집행부와 매월 2회 간담회를 개최하여 집행부

업무추진 상황 파악과 함께 군정 현안에 대하여 건전하고 활발한

토론의 장을 열어나가며 대안을 제시하였고 귀농귀촌인 단체

사회단체와의 간담회도 지속적으로 추진했다.

 

성주군의회 배재만 의장은 “올 한해 군민들이 성주군의회에 보내 주신 애정과 관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2017년 정유새해에도 전 의원의 역량과 지혜를 모아 지역발전과 군민행복이라는 공동 목표달성을 위해 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대화와 타협을 통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특히 사드배치, 대구공항 이전 사업 등 지역의 민감한 현안에 대해서는 군민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소통의 의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6/12/28 [18:05]  최종편집: ⓒ 경북TVNEWS
 
조홍기 기자 블로그 - blog.daum.net/dbs-news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성주군 의회, 2016년 한해 의정활동 모두 마무리] 성주군 의회, 2016년 한해 의정활동 모두 마무리 경북TV뉴스 2016/12/28/
배너
광고
광고
1/4

최근 인기기사
  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경북TV뉴스(www.kbtvnews.co.kr) 제호:경북TV뉴스/ 등록번호:경북아00088/ 등록일자: 2009년3월12일/ 주소:경상북도 구미시 송원 서로 23 일심빌딩302호/ 제보,광고문의 054)476-1333/ FAX 054)476-1333/ 발행,편집인:조홍기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홍기 copyright by kbtvnews.co.kr All rights reserved. e-mail:4622jhk@hanmail.net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저작권은 경북TV뉴스가 보유하며, 기사와 사진 등 무단 전재복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