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전체기사뉴스방송지역소식인물동정의회소식우리동소식오피니언교육문화독자기고사건사고여행연예3분 건강
편집 2018.10.23 [20:03]
공지사항열린마당기사제보기사검색
지역소식
대구
김천
칠곡
성주
상주
포항
군위
문경
경주
울진
전국
공지사항
열린마당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HOME > 지역소식 > 성주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주군, 2018 성주가야산 메뚜기잡이 체험축제 성황리에 마쳐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 성주군 2018 년 성주가야산 황금들녘 메뚜기잡이 체험축제가 태풍 콩레이 북상에 따라 당초 10 6 ()~7 () 일정에서 10 9 한글날로 연기되어 개최된 황금들녁 메뚜기잡이 체험축제가 15천여의 지역주민과 관람객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축제는 당초 106~7일 이틀간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제25호 태풍 콩레이의 영향으로 일정이 변경되었다.

 

메뚜기잡이 체험축제는 이름에 걸맞게 성주군 친환경 황금들녘에서 펼쳐지는 메뚜기잡이 체험을 비롯하여 고구마·땅콩캐기, 메기잡이, 승마체험, 사과낚시 등 다양한 즐길거리로 관람객들에게 옛시절의 추억과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였으며, 허수아비, 바람개비, 짚을 엮어만든 20m 공룡전시 등 다양한 조형물을 설치하여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볼거리도 선사했다.

 

또한, 지역 농산물을 이용해 만든 막걸리, 인절미, 뻥튀기, 군고구마, 메뚜기 튀김과 다양한 축산물 시식행사를 펼쳐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 잡았다.

이밖에도 사물놀이, 색소폰 연주,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공연이 축제장의 흥을 더 했으며, 지역 농산물 전시·판매 등 우수한 지역 농산물을 홍보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 A씨는 메뚜기잡이체험, 고무마캐기 체험도 너무 재미있고, 무엇보다 공기도 맑고 경치가 너무 아름다워 힐링하고 가는 기분이라고 말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25호 태풍으로 인해 걱정이 많았는데 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되어 다행으로 생각하며, 메뚜기 축제를 더욱 발전시켜 수륜면을 넘어 성주군을 알리고 더 나아가 지역 친환경 농산물을 홍보하고 판로를 개척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안수 추진위원장은 축제장을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더 나은 축제가 되도록 노력할테니 앞으로도 꾸준한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10/09 [19:19]  최종편집: ⓒ 경북TVNEWS
 
조홍기 기자 블로그 - blog.daum.net/dbs-news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성주군, 2018 성주가야산 메뚜기잡이 체험축제 성황리에 마쳐] 성주군, 2018 성주가야산 메뚜기잡이 체험축제 성황리에 마쳐 경북TV뉴스 2018/10/09/
배너
광고
광고
1/4

최근 인기기사
  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경북TV뉴스(www.kbtvnews.co.kr) 제호:경북TV뉴스/ 등록번호:경북아00088/ 등록일자: 2009년3월12일/ 주소:경상북도 구미시 송원 서로 23 일심빌딩302호/ 제보,광고문의 054)476-1333/ FAX 054)476-1333/ 발행,편집인:조홍기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홍기 copyright by kbtvnews.co.kr All rights reserved. e-mail:4622jhk@hanmail.net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저작권은 경북TV뉴스가 보유하며, 기사와 사진 등 무단 전재복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