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소식
김천
김천시,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사업 추진
- 총 예산 1억7천5백만원 투입, 35대 지원 -
기사입력: 2019/02/08 [23:07]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 미세먼지 저감대책으로 대기질 개선 노력 -

 

[경북tv뉴스] 김천시는 미세먼지에 취약하고 성인보다 호흡량이 최대 2배나 많은 어린이의 건강보호와 대기질 개선을 위해 어린이 통학차량의 LPG차 전환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첫 시행되는 신규 사업으로 시는 총 예산 175백만원을 투입하여 1대당 500만원의 보조금을 정액지원하며, 지원대상은 20101231일 이전 차량등록(15인승 이하 소형 경유차량)된 김천시 어린이 통학차량을 폐차(수출말소 포함)하면서 동일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 LPG 신차를 구입하는 어린이 통학차량 관련 인·허가 절차를 완료한 차량소유자이다.

 

총 지원물량은 35대로 오는 222일까지 지원신청 접수를 받아 자가용 유상운송 허가를 득한 차량을 우선지원 대상으로 선정하며, 차령(생산연도)이 오래된 차량, 차령이 같은 경우 어린이집, 유치원, 특수학교, 초등학교, 학원·체육시설 차량 순으로 우선순위를 고려해 대상자를 결정한다.

 

신청자 중 조기폐차 지원사업과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지원 사업에 대해 신청 및 보조금지원을 받았거나 희망하는 경우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며 접수마감일 기준으로 지방세, 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 등 체납이 없어야 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어린이 통학차량 소유자는 지원신청서(구비서류 포함)를 작성하여 시청 환경위생과에 직접 방문 또는 등기우편(우편은 도착일 기준) 접수하면 된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미세먼지로부터 취약 계층인 어린이의 건강을 보호하고 앞으로도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정책발굴과 관리에 총력을 기울여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김천시,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사업 추진 관련기사목록
1/6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