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전체기사뉴스방송지역소식인물동정의회소식우리동소식오피니언교육문화독자기고사건사고여행연예건강
편집 2019.06.16 [18:04]
공지사항열린마당기사제보기사검색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경제
사회
환경,건강
스포츠
연예
교육
현장고발
포토뉴스
공지사항
열린마당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
사회
삼성전자, 김치냉장고 2년 연속 1위 달성
기사입력: 2010/01/27 [12:31]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삼성전자가 국내 김치냉장고 시장에서 2년 연속 1위의 쾌거를 이뤄 냈다.

25일 소비자 시장조사기관 GfK 코리아가 발표한 자료(오프라인 판매 기준)에 따르면, 삼성 지펠 아삭 김치냉장고는 ‘09년 매출 기준 시장점유율 36.7%, 수량 기준 36.9%를 기록하며 2년 연속 김치냉장고 시장을 석권했다.(’08년 시장점유율 매출 기준 36%, 수량 기준 36.8%)

스탠드형 제품은 '09년 매출 기준으로 시장점유율 42.1%, 판매수량 기준에서도 점유율 40.6%를 달성, 전체 시장 뿐만 아니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스탠드형 시장에서도 1위 업체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이는 지난 해부터 전략적으로 스탠드형 제품 판매에 집중한 결과로, 가을 성수기 시즌에 출시한 삼성 지펠 아삭 세잔느 화이트(모델명 ZRM316NWAQ)는 현재까지 총 4만 7천대가 판매돼 스탠드 전체 판매량의 34%를 차지하며 스탠드형 시장 확대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

삼성전자는 상·중·하 칸을 따로따로 관리해 최고의 김치맛을 지켜주는 ‘칸칸칸 독립냉각’ 기술로 뚜껑형보다 보관 능력이 떨어진다는 스탠드형 제품에 대한 기존 통념을 깼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쿨링커버’와 ‘오토클로징’ 기술도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삼성전자는 09년 신제품 출시와 함께 프리미엄 주방 브랜드인 ‘지펠’로 김치냉장고 브랜드 변경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브랜드 가치 상승 효과도 얻었다.

김치냉장고의 주 고객층인 20~40대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은 이승기를 모델로 내세운 스타 마케팅도 적중했다.

밝고 신선한 이미지의 이승기를 모델로 발탁, 김치 맛을 강조한 마케팅 전략이 여성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를 자극하며 매출 신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됐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김의탁 상무는 “정확한 소비자 구매 패턴 분석과 시장 변화에 대한 발 빠른 대응 결과,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시장에서 주도권을 잡게 됐다”며 “2010년에는 김치맛을 더욱 맛있게 지켜 주는 한층 업그레이드 된 ‘칸칸칸’ 기술과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통해 1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경북tv뉴스

 
조홍기 기자 블로그 - blog.daum.net/dbs-news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삼성전자, 김치냉장고 2년 연속 1위 달성 ] 삼성전자, 김치냉장고 2년 연속 1위 달성 경북TV뉴스 2010/01/27/
1/6

최근 인기기사
  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경북TV뉴스(www.kbtvnews.co.kr) 제호:경북TV뉴스/ 등록번호:경북아00088/ 등록일자: 2009년3월12일/ 주소:경상북도 구미시 송원 서로 23 일심빌딩203호/ 제보,광고문의 054)457-1333/ FAX 054)457-1333/ 발행,편집인:조홍기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홍기 copyright by kbtvnews.co.kr All rights reserved. e-mail:4622jhk@hanmail.net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저작권은 경북TV뉴스가 보유하며, 기사와 사진 등 무단 전재복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