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
교육
호산대 간호학과, 미국 국비 연수
기사입력: 2019/05/13 [17:31]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 호산대학교(총장 박소경)‘2019년도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지원사업에 선정된 간호학과 학생 5명 중 3명이 오는 15일 미국에 파견된다고 밝혔다.

 

1차로 출국하는 김효주, 송정인, 신은진 등 간호학과 학생 3명은 현지 적응을 위해 50시간 이상의 사전교육을 마친 후 515일부터 831일까지 미국 위트대학(Western Iowa Tech Community College)에서 공부하게 된다.

 

이들 학생들은 미국에서 어학교육과 머시 병원(Mercy Hospital)에서 진행되는 전공 관련 현장학습 등 총 16주간의 교육을 받게 되며, 현지 실습활동을 통해 학점을 취득하게 된다.

 

호산대 김재현 부총장은 정부로부터 글로벌 현장학습 지원사업에 5년 연속 선정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들이 본 사업을 통해 해외 연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글로벌 현장학습 지원사업은 전문대학 학생들에게 다양한 해외 현장학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마인드와 전공 실무능력을 배양하여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 정부지원 프로그램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호산대 간호학과, 미국 국비 연수 관련기사목록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