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전체기사뉴스방송지역소식인물동정의회소식우리동소식오피니언교육문화독자기고사건사고여행연예건강
편집 2019.07.24 [13:03]
공지사항열린마당기사제보기사검색
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경제
사회
환경,건강
스포츠
연예
교육
현장고발
포토뉴스
공지사항
열린마당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
교육
구미대 – ‘2019 가맛벌 축제’개막
- 15~17일까지 ‘나는 글로벌 가수다’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
기사입력: 2019/05/15 [17:36]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 구미대학교 ‘2019 28회 가맛벌 축제15~17일까지 교내 캠퍼스에서 열렸다.

 

3일간 열리는 이번 축제는 체육대회와 장기자랑, 불꽃놀이와 축하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져 신나는 축제 한마당을 펼친다.

 

15일 대운동장에서 열린 개막식에서는 스승의 날을 맞아 원동혁 총학생회장(국방환경화학과·2)과 류정하 부회장(국방의료과·2)이 정창주 총장과 이종환 부총장에게 카네이션을 가슴에 달아드리고 꽃바구니를 전달해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이어 장터거리에 즐길거리, 볼거리, 먹거리가 등장하면서 축제 분위기를 띄웠다.

 

16일에는 MC레크레이션과 체육대회 본선 경기 및 장기자랑, 천무응원단의 화려한 퍼포먼스와 현아, 케이시, DK소울 등 초청 가수의 축하공연이 준비돼 있다.


마지막 날인 17일은 체육대회 결선과 시상식, 언어가 다른 나라의 노래를 부르는 경연으로 나는 글로벌 가수다가 열린다. 이어 뮤지컬쇼와 불꽃놀이가 5월의 밤하늘을 수놓으면 축제의 대미를 장식하는 비(RAIN), 스윙스, 노엘 등 인기가수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축제기간에는 축구, 농구, 씨름, 배드민턴 등 종목별 체육대회와 물풍선 던지기, 다트 등 신나는 게임, 학과마다 특색 있는 먹거리촌이 운영된다. 올해도 작년에 이어 축제기간 동안 주류 판매가 금지돼 술 없는 건전하고 안전한 대학축제 문화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나는 글로벌 가수다프로그램이 눈길을 끈다. 올해 처음 마련한 행사로 외국인 유학생은 한국 노래를, 한국인 재학생은 외국 노래를 부르는 경연대회다. 외국 유학생들의 유창한 한국어 실력과 함께 참가 학생들의 노래솜씨를 한껏 뽐내는 자리로 국적과 상관없이 하나로 어우러지는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홍보대사 키우미학생들도 옛날과자를 경품으로 내건 복고풍 보드게임, 한복 입고 사진찍기, 유튜브 방송 등 흥미로운 이벤트로 축제의 흥을 돋운다.

 

정창주 총장은 개막식에서 젊음의 열정과 패기를 마음껏 발산하는 가맛벌 축제가 열리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학업과 취업, 장래를 위한 자기준비에 바쁜 학생들이 3일간이지만 이번 축제를 즐기면서 유익한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 "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조홍기 기자 블로그 - blog.daum.net/dbs-news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구미대 – ‘2019 가맛벌 축제’개막] 구미대 – ‘2019 가맛벌 축제’개막 경북TV뉴스 2019/05/15/
1/6

최근 인기기사
  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경북TV뉴스(www.kbtvnews.co.kr) 제호:경북TV뉴스/ 등록번호:경북아00088/ 등록일자: 2009년3월12일/ 주소:경상북도 구미시 송원 서로 23 일심빌딩203호/ 제보,광고문의 054)457-1333/ FAX 054)457-1333/ 발행,편집인:조홍기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홍기 copyright by kbtvnews.co.kr All rights reserved. e-mail:4622jhk@hanmail.net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저작권은 경북TV뉴스가 보유하며, 기사와 사진 등 무단 전재복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