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
교육
구미대 – ‘대한민국 국제요리 & 제과 경연대회’금상 수상
- 호텔조리전공 학생들, 케익 부문에서 금상 2개 차지 -
기사입력: 2019/05/20 [19:49]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 구미대학교 호텔조리전공(학과장 하대중) 학생들이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2019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6~19일까지 4일간 개최된 이번 대회는 ()한국조리협회와 조리기능장려협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등에서 후원했다. 4,7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하고 4만여 명이 관람하는 등 국내 단일 요리대회 중 전국 최대 규모 행사다.

 

이 대회에서 케익 마지팬부문에서 구미대 제과제빵전공 2학년 강효진·이혜은 학생이, 케익 슈가크패트르부문에서 전공심화 3학년 김지선·이규민 학생이 각각 팀을 이뤄 금상에 선정돼 상장과 금메달을 받았다.

 

강효진(21) 학생은 두 달 가까이 밤늦게까지 연습했지만 이렇게 큰 상을 받을 줄 몰랐다“11월에 열릴 국제대회와 음식박람회에도 출전해 좋은 성적을 거두고 싶다고 말했다.

 

하대중 학과장은 요리와 제과에 남다른 열정으로 꾸준히 실력을 연마해 온 학생들의 노력이 우수한 성적으로 이어져 기쁘다이번 경연대회가 학생들에게 좋은 경험이 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특화된 조리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구미대 – ‘대한민국 국제요리 & 제과 경연대회’금상 수상 관련기사목록
1/6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