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
사회
구미시, 부부의 날에 치른 조금 늦었지만 특별한 결혼
- 다문화가정 5쌍 합동결혼식 올려 줘 -
기사입력: 2019/05/21 [18:36]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 구미시는 521일 오전 12시 호텔금오산에서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금순) 주관으로 하객 및 내빈 등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문화가정 사랑의 합동결혼식을 올렸다.

 

두 사람(2)이 하나(1)가 된다는 의미의 법정기념일인 부부의 날에 치러진 이날 결혼식에는 중국과 베트남에서 구미로 시집온 5쌍의 부부가 참여했다.

 

김용학 구미시사회복지국장과 김금순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장의 화촉점화로 시작된 결혼식은 사단법인 아름다운가정만들기 김종배 이사장이 주례를 맡고 혼인서약 및 성혼선언문 낭독, 주례사로 이어, 가수 에스텔이 ‘Marry Me’ 라는 축가를 불러 특별함을 더했다.

 

2010년도에 한국으로 여행온 중국 아내를 만나 결혼한 유00씨는 부모님도 안 계시고, 경제적 상황이 여의치 않아 결혼식을 못해 아내에게 계속 미안한 마음이었는데 이렇게 많은 분들의 도움과 축복 속에 결혼식을 올리게 돼서 너무 감사하고 행복하다. 앞으로 서로 이해하고 사랑하며, 화목한 가정 꾸려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올해로 열 두 번째 치러진 다문화가정 합동결혼식은 개인적인 사정으로 국내에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고 함께 살아오고 있는 다문화 부부들에게 안정된 가정생활과 지역사회 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2009년부터 매년 추진해 오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구미시, 부부의 날에 치른 조금 늦었지만 특별한 결혼 관련기사목록
1/6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