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소식
대구
대구광역시, 제74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캠페인 실시
기사입력: 2019/06/07 [13:27]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대구광역시

[경북TVNEWS] 대구시는 오는 8일 오후 2시 부터 4시까지 중구 대구백화점 앞 동성로 광장에서 8개 구·군 보건소와 5개 구강관련 단체와 함께 ‘제74회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공동캠페인을 실시한다.

구강보건의 날은 첫 영구치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 ‘6’자와 어금니의 ‘구’를 ‘9’로 숫자화 해 매년 6월 9일을 구강보건의 날로 정했다. 특히, 이 날이 포함된 주를 구강보건 주간으로 지정해 각종 홍보 캠페인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

기념식은 7일 경북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구강건강증진의 유공이 큰 시민에게 대구시장 표창과 65세 이상 건치어르신 표창 및 관내 초등학교 구강관련 글짓기 응모 우수 작품 전시와 시상을 실시했다.

또한, 지속적인 구강관리 실천의 필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건강한 치아, 건강한 인생’이라는 주제와 ‘정기적인 구강검진, 평생건강의 첫걸음’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진행된 이 캠페인은 대구백화점 동성로 광장에서 8일 오후 2시부터 대구시, 8개 보건소, 대구시 치과의사회 등 매년 5개 구강관련단체와 함께 뜻 깊은 행사를 진행 한다.

구강검진 및 상담, 구강건강 교육, 불소도포, 입속세균관찰, 구취 측정, 손모형뜨기, 구강퀴즈 등 구강건강을 위한 홍보 부스가 운영되고, 기념부채 배부, 치과관련 용품전시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대구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조금 더 가까이서 구강건강에 대한 상식이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계기 마련과 평소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함께 홍보 할 예정이다.

백윤자 대구시 보건복지국장은 “생활터별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으로 시민 구강건강 증진 및 불평등 완화에 힘써 건강한 대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6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