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전체기사뉴스방송지역소식인물동정의회소식우리동소식오피니언교육문화독자기고사건사고여행연예건강
편집 2019.07.23 [12:03]
공지사항열린마당기사제보기사검색
공지사항
열린마당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미시 신라불교초전지마을, 행복씨앗만들기 ing ~
- 모례마을(신라불교초전지마을), 구미의 Hot(핫)한 곳으로 관심 -
기사입력: 2019/07/10 [17:23]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 구미시 한 농촌 마을에서는 지금 문화예술의 행복씨앗을 뿌리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경상북도 공모사업인 「경북형 행복씨앗마을사업」에 선정된 도개2리 모례마을(신라불교초전지마을)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침체된 지역 공동체를 회복하고 농촌을 재생시키는 매개체로 문화 예술이 활용되어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고 마을을 새롭게 만들어가는 원동력이 되고 있는 이 사업은 2018년 7월에 공모 당선되어 98백만원의 예산으로 운영하고 있다.

    

“모례네 마을, 예술한다네”로 시작된 사업은 구, 마을회관을 리모델링하여 탄생한 모례네 스튜디오에서 주민 간 공감대 형성을 위한 담소가 이루어지는 “모례네 사랑방”, 민요·장단·춤 등의 예술체험을 통해 연극을 준비하는 “모례네 연극서당”, 마을의 풍경·인물·공간·역사 등을 영상에 담아 공유하는 “영상공모전”, 지역특산물인 감이 맛있게 익을 무렵 펼쳐지는 “모례네 감 축제”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추진되고 있다.

    

신라불교초전지의 시설과 프로그램을 연계하고 아도화상의 옛이야기를 담은 연극공연, 모례네 골목길 버스킹공연, 주민참여(예술하는 모례 할매들) 발표·전시회 등의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사업 추진으로 예술하는 모례마을(신라불교초전지마을)은 매력 있는 구미의 Hot(핫)한 관광지로 새롭게 뜨고 있다.

조홍기 기자 블로그 - blog.daum.net/dbs-news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6

최근 인기기사
  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경북TV뉴스(www.kbtvnews.co.kr) 제호:경북TV뉴스/ 등록번호:경북아00088/ 등록일자: 2009년3월12일/ 주소:경상북도 구미시 송원 서로 23 일심빌딩203호/ 제보,광고문의 054)457-1333/ FAX 054)457-1333/ 발행,편집인:조홍기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홍기 copyright by kbtvnews.co.kr All rights reserved. e-mail:4622jhk@hanmail.net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저작권은 경북TV뉴스가 보유하며, 기사와 사진 등 무단 전재복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