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내 중학교 학생대상 자살예방 교육 실시
- 성주여자중학교 2학년~3학년 대상으로 실시 -
기사입력: 2019/07/11 [17:25]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 성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19년 7월 9일(화), 7월 11일(목)에 성주여자중학교 2학년~3학년 대상으로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을 위한‘높이 날아올라 새롭게’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높이 날아올라 새롭게’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살 문제의 심각성에 대한 이해를 돕고 생명존중 의식 전환과 힘든 상황에 직면하였을 때 합리적인 사고를 할 수 있도록 하여 자살사고를 방지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

    

‘높이 날아올라 새롭게’프로그램 내용은 사례탐색을 통한 청소년 자살 문제에 대한 토론, 자살에 관한 지식 O․X퀴즈, 합리적 생각 선택 훈련, 도움 요청하기 WHO, 청소년 자기사랑 지침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영상으로 본 사례 탐색 및 토론 시간을 통하여 힘든 상황에 직면하게 될 때 어떻게 합리적으로 생각해야 하는지 알게 되었고, 또 주변 친구들에게도 관심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했다.

    

성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발달주기에 맞춘 전문상담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Tel. 931-1397)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6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