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구미교육지원청, 장애학생대상 EBS리틀소시움 진로직업체험학습
기사입력: 2019/08/08 [12:05]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조홍기 기자

[경북TVNEWS=조홍기 기자]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백효)에서는 8월 8일(목) 관내 초등장애학생 20여명 대상으로 EBS리틀소시움에서 진로직업체험학습을 진행하였다. 이날 체험학습은 지난 7월 31일부터 2주간 진행된 <2019 FUN!FUN! 여름무지개학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장애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고 올바른 직업의식 함양을 위하여 실시되었다.

[20190808120547-682720]
리틀소시움 직업체험 테마파크는 EBS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현실 도시를 ⅔로 축소하여 재현하고 있으며, 평소 진로탐색기회가 적은 장애학생들에게는 시청, 은행, 병원, 마트, 운전시험장, 소방서 등 40여가지의 직업을 몸소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구미교육지원청 최원아 특수교육지원센터장(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체험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고 꿈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장애유형 정도를 고려한 맞춤형 진로탐색 활동 및 진로설계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하였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6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