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천, 제41주년 자연보호헌장 선포식 기념행사 개최
기사입력: 2019/10/09 [20:47]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 제41주년 자연보호헌장 선포 기념식이 10월 8일(화) 김천시 직지문화공원에서 (사)자연보호중앙연맹이 주최하고 자연보호경상북도협의회와 자연보호김천시협의회의 주관으로 개최되었다. 이날 선포식은 자연보호의 숭고한 뜻을 되새기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

 

.  이강창 김천부시장과 김세운 김천시의회 의장, 김종현 도환경정책과장, 김대희 자연보호중앙연맹부총재, 시∙군경상북도협의회 회원 등 1,100여명이 참석하여 자연보호헌장 낭독, 유공자 포상, 자연보호노래 합창 순으로 진행됐다.

 

자연보호헌장은 1978년 10월 5일 자연환경과 생태계 보전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제정되었고,  오늘날 자연보호헌장 선포의 의미가 더욱 절실히 와 닿는 이유는 최근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는 폭염과 한파, 가뭄과 홍수 등 지구온난화에 따른 이상기후가 이미 우리 삶의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강창 김천부시장은 환영사에서 "자연보호운동 헌장선포식이 직지사에서 오늘 행사가 개최돼 더욱 의미가 있다"면서 "앞으로도 아름다운 자연을 후손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6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