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천시, 산불지상진화 경연대회 준우승
기사입력: 2019/11/07 [15:45]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김천시가 경상북도에서 주최하는 2019년 산불 지상진화 경연대회에서 준우승을 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116일 칠곡 호국평화기념관에서 열린 이번 산불 지상진화경연대회에서 김천시는 참가 시군 16개 중 2위를 기록, 준우승이라는 쾌거를 이루었다.

 

산불전문예방진화대의 지상진화 역량을 강화하고 기관별 역량비교 및 정보교류 기회 제공을 위해 개최된 이번 대회는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경북지회가 주관하였으며, 현장지휘공무원 1명과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10명이 한 팀을 이뤄 실제 진화현장과 유사한 형식으로 경연이 진행되었다.

 

대회결과 김천시는 1433초라는 신기록으로 산불 진화를 위한 담수를 완료하였다. 평소 기계화 산불진화시스템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철저한 장비 관리 및 체계적이고 반복적인 훈련을 한 진화대원의 협동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한 김천시의 노력이 빛을 발한 것이다.

 

김천시장은 이번 경연대회 준우승을 계기로 산불진화시스템을 사용방법을 완벽하게 숙지하고 초동진화태세를 보다 완벽하게 구축하여 대형산불을 방지하고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