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주군 미세먼지 하절기 집중발생 대비, 배출가스(매연) 특별점검 및 단속 실시
- 11.6일 경일교통(주), 배출가스 허용기준 초과 차량 집중단속 -
기사입력: 2019/11/07 [16:29]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성주군은 11~ 이듬해 3월까지 찾아오는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에대비하여 미세먼지 감축을 위해11.6일 경일교통() 차고지에서자동차배출가스 특별단속을 실시하였다.

 

이번 단속은 경일교통()에 소속된 관내 이동이 잦은 시내외버스를중점 대상으로 하였으며, 경일교통() 차고지로 진입하는 경유차 버스를 정차 시킨 후 매연측정장비를 활용하여 배출허용기준 초과여부를검사하였다.

 

단속결과 배출허용 기준을 초과한 차량에 대해 성주군은 15일 이내에 차량을 정비, 검검하도록 개선명령을 내리고 해당차량 소유자는 전문정비사업자를 통해 부품 크리닝(EGR), 부품 교체 또는 매연저감장치(DPF) 교체, 엔진개조, 조기폐차 등을 실시 하여야한다. 또한 개선명령을 받고 전문정비사업자에 검사를 받지 않을경우 10일 이내 운행 정지 처분이 내려진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미세먼지 고농도 발생시기를 대비해 실시하는 배출가스특별점검 및 단속이 미세먼지 저감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우리군에서는 노후경유차(배출가스5등급 차량) 조기폐차, DPF(매연저감장치)지원, 전기자동차 지원 사업 등 미세먼지 저감에 실효성있는 사업을추진하여 대기질 개선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