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미시, 『직업소개사업자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훈련』 실시
- 건전한 직업소개문화 조성을 위한‘2019년도 경상북도 실무자 교육’-
기사입력: 2019/11/07 [17:15]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 구미시는 11. 7() 오후 1시 구미시청 4층 대강당에서 도내 6개 시군의 직업소개사업자 및 종사자 200여명을 대상으로2019년도 경상북도 실무자 교육직업소개사업자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고용노동부 ‘2019 민간고용서비스시장 자율시정사업의 일환으로 전국고용서비스협회의 협조를 받아 실시했으며, 구직자 권익보호를 위한 기본 준수사항과 직업소개제도 및 직업윤리의식, 직업정보관리를 교육 등 직업소개사업 운영에 필요한 전문지식과 직무역량 강화교육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교육강사로 전국고용서비스협회 상임고문인 장락현 노무사를 초청, 직업안정법령 및 근로기준법을 실무에 적용하여 알기 쉽게 설명하고 구직자 보호를 위한 수수료 과다징수 금지, 직업소개소의 대불거래 피해사례 및 예방책을 상세하게 전달하여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구미시 노동복지과 김언태 과장은 일자리가 필요한 구직자와 노동력이 필요한 구인자를 적절히 연결해주어 일자리를 창출하는 지역경제에 꼭 필요한 역할을 하는 직업소개사업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오늘 교육을 통해 건강한 직업소개문화가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