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천시 차로이탈경고장치 보조사업 연장
기사입력: 2019/11/29 [13:34]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김천시는 사업용 대형차량에 대한 차로이탈 경고장치 장착 보조금 신청기간을 기존 1129일에서 1231일로 약 1개월 연장한다고 밝혔다.

 

차로이탈경고 장치는 졸음운전 등으로 운전자가 차선을 이탈할 시 경고하는 장치로 방향 표시등을 켜지 않고 차선을 벗어날 경우 경고음이 울리거나 좌석이 진동하는 등 운전자의 주의를 환기시키는 장치이다.

 

지원대상은 김천시에 등록된 사업용 자동차로 길이 9m 이상 승합자동차 및 차량 총중량 20톤 초과 화물·특수자동차로 차량 1대당 장착비용의 80%(최대 40만원 한도)를 지원한다.

 

신청방법은 해당 운송사업자가 한국교통안전공단 등에서 인증한 제품규격에 적합한 차로이탈경고 장치 부착을 완료한 뒤 장치제작사 또는 장착대리점 등이 발급한 부착확인서와 보조금 지급 청구서 등을 작성해 차량이 등록된 관할 관청에 제출하면 된다.

 

김천시에 등록된 차량 중 차로이탈경고장치 지원 대상차량은 총 317대로 이 중11월 현재까지 87.3%277대가 장착이 완료됐고, 내년 1월부터 차로이탈 경고장치 미부착 차량은 교통안전법에 따라 대형 화물·특수차량에 최대 15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