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금오공대 건축학부 김우석 교수, 한국복합신소재구조학회 ‘올해의 논문상’ 수상
기사입력: 2019/12/02 [18:49]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SCI급 논문 5편 포함 총 10편 국내·외 학술지 게재, 복합신소재 구조 적용에 대한 학술적 성과 인정

 

[경북tv뉴스] 금오공과대학교 건축학부 김우석 교수가 ()한국복합신소재구조학회의 ‘2019년 올해의 논문상을 수상했다.

 

수상 논문은 섬유조합에 따른 섬유보강 초고성능 콘크리트 강도 특성에 관한 연구로 건설 분야의 복합신소재 구조 적용에 대한 학술적 성과를 인정받아 대표저자인 김우석 교수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논문은 셀프힐링(자가치유)형 토목·건축용 하이브리드 초고강도 보수·보강 섬유제품 및 시공법 개발연구에 대한 것으로 산업통산자원부의 글로벌전문기술개발사업 지원을 받아 금오공대 토목공학과 한상묵 교수와 공동 연구를 진행했다.

 

이 논문을 비롯해 김우석 교수 연구팀은 올 한해 10(SCI급 논문 5편 포함)의 논문을 국내·외 학술지에 게재했다.

 

김우석 교수는 함께 연구를 진행한 한상묵 교수님과 묵묵히 연구에 매진하고 있는 연구실 소속 학생들과 함께 받는 상이라고 생각한다, “지속가능한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연구 환경을 조성해 준 대학 측에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복합신소재구조학회는 친환경신소재 건설 분야를 비롯한 다양한 공학 분야에 적용하는 것을 목표로 지난 2009년 설립됐다. 현재 4차 산업혁명시대 핵심소재인 건설 분야 복합신소재(ACM: Advanced Composite Materials) 개발 및 적용에 관한 연구를 선도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시상식은 지난달 29일 한국과학기술회관 SC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한국복합신소재구조학회 정기총회 및 10주년 기념식에서 열렸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