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터넷방송
영상뉴스
구미시, 시민주도 자전거이용 활성화 박차!!
기사입력: 2010/02/18 [15:41]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저탄소 녹색성장시책의 일환으로 시민중심의 자전거이용 활성화를 주도할 330명으로 구성된「Green Bike 사랑 봉사대」를 3월부터 본격가동 할 계획이다.

「Green Bike 사랑 봉사대」는 지난 1월 4 ~ 15일까지 자전거 동호인 등 자전거에 관심이 많고, 실제 자전거로 활동할 수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27개 읍면동별 10~15명으로 구성됐다.

구미시는「Green Bike 사랑 봉사대」의 본격적인 활동을 앞두고 2월 18일 시청 3층상황실에서 읍면동 임원진 및 담당 공무원 80여명이 참석, 자전거이용 활성화 시책추진에 대한 전반적인 임원진 회의를 개최한다.

「Green Bike 사랑 봉사대」의 주요임무는 자전거관련 시설물 모니터링, 자전거타기 붐 조성을 위한 캠페인 전개, 자전거관련 봉사활동, 읍면동별 자전거타기문화 확산 등 읍면동별로 지역 주민들의 자전거이용 활성화를 위한 각종 활동을 전개한다.

「Green Bike 사랑 봉사대」발대식은 3월 11일 구미시 자전거 타는 날인「두발로 데이(Day)」선포식과 병행하여 개최할 계획이며, 이날 위촉장을 수여하고 탄소제로 구미를 위한 자전거 대행진도 전개할 예정이어서 구미시에 녹색 자전거 바람이불 전망이다.

시는「Green Bike 사랑 봉사대」운영으로 자전거 이용 시 시민들이 느끼는 불편사항에 대한 의견수렴 및 자전거이용관련 민원처리에 신속한 대응을 기하는 한편, 시민들 생활 깊숙이 자전거이용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경북tv뉴스/조현우 기자.
 
구미시, 시민주도 자전거이용 활성화 박차!! 관련기사목록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