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0년 「김천시 시민무료법률 상담실」 운영
- 새해 첫 무료상담실 운영 1월 16(목) 오후 2시~5시 -
기사입력: 2020/01/13 [15:52]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김천시는 시민들이 일상에서 겪는 각종 분쟁에 대하여

법적 대응이 요구되지만 법률지식 접근의 어려움으로 법적인 혜택을 받지 못하는 시민들에게 2020년에도 법률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시민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하기로 했다.

 

무료법률상담실 운영은 한국도로공사 법무팀(사내 변호사 2)의 협력으로 김천시청 종합민원실 내 무료법률상담소에서 진행이 되며, 민사·형사·행정 등 모든 법률분야에 대하여 상담이 이루어진다.

 

이를 위해 지난 110()에는 시청 민원실에서 올해 무료법률상담 운영 방안에 대한 계획을 논의하기 위하여 시청과 한국도로공사 법률자문팀간에 함께 토의를 진행한 바 있으며,

 

올해 첫 무료상담실은 116일 목요일 오후 2~ 5시까지 진행이 되며, 앞으로 매월 셋째 주 목요일에 상담실이 운영 될 예정이다.

 

2015년부터 시작된 무료법률상담은 한국도로공사 지역환원 사업의 일환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매년 50명 이상이 상담실을 방문하여 지난 해까지 총 264명의 시민들이 상담을 받았다.

 

상담 인원은 매년 늘어나고 있으며, 일상생활에서 발생 하는 각종 소송 등 법률문제에서 오는 고충을 해결하여 줌으로써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박운용 열린민원과장은 법적 어려움에 처한 시민들이 법률 사각지대에서 소외 받지 않도록 운영에 내실을 다지겠으며, 무료법률상담이 시민들에게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시민무료법률상담소 문의 : 054-420-6146)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