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천시, 내년도 국비확보 위해 발빠른 행보
- 신성장 산업, 미래 먹거리 사업 확보에 지역 국회의원과 머리 맞대-
기사입력: 2020/01/20 [15:16]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 김천시가 올해 최대 규모의 국비예산을 확보한 여세를 몰아 2021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연초부터 발벗고 나섰다.

 

시는 금년 국비예산 3,512억 원 확보로 지역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미래 전략산업 육성에 발판을 마련한데 이어 내년도 국비예산 확보를 위해 신규사업 발굴과 계속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전직원이 연초부터 총력태세에 돌입했다.

 

이를 위해 신규사업 발굴 전략 수립과 함께 중앙부처 업무방향과 연계한사업과벤치마킹을 통한 신규사업 발굴에 중점을 두고 국가예산 편성 순기에 맞춰 인적 네트워킹을 적극 활용하는 등 전략적인 활동을 펼쳐나갈계획이다.

 

김재광 부시장은 연초 취임과 동시에 발빠른 업무파악과 함께 20국회 송언석 국회의원실을 찾아 지역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신규 국비사업 발굴협의와 내년도 주요 전략사업에 대한 국비확보에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였다.

 

이에 송의원실 관계자는 지역 현안사업 추진에 공감을 하고 시가 한단계 더 도약할있는 새로운 성장동력사업 발굴과 국비예산 확보에 역량을 발휘하겠다고 했다.

 

이번 국회방문에서 시는 미래 전략산업으로 자동차 튜닝기술지원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튜닝카 성능·안전 시험센터의 조기 착공과 금년에 신규사업으로선정된 국가 드론실기시험장 구축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함께 노력하기로 하였다.

 

또한 십자축 철도망 구축과 광역 교통망 확충으로 철도.교통의 중심도시 김천의위상을 높이기 위한 김천~거제간 남부내륙철도 조기 착공 김천~문경간 중부내륙철도 건설 김천~전주 간 철도 건설 대구광역권 전철망 김천연장 국도 3호선· 59호선 확장사업 국도대체우회도로(대룡~양천) 건설 등 핵심 사업들의 조속한 추진방안에 대해서도 깊이있게 논의하였다.

 

이와함께 시는 첨단산업과 R&D사업을 적극 유치하기 위해 혁신도시 이전기관과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연계사업을 적극 발굴하여 지역 산업 생태계의 경쟁력을 제고해나갈 계획이다.

 

김천시 관계자는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을 만들기 위해 국비확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발로 뛰는 현장행정으로 변화와 혁신을 이어가겠다했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