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천시개령면 이장협의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에 앞장서
기사입력: 2020/02/13 [15:29]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개령면 이장협의회(회장 안진규)213일 이장회의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주민들의 우려를 덜고 주민을 위한 다양한 대응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의에서 나온 대응방안에는 노인 인구가 많은 지역 특성에 맞게 마을 로당 어르신들에 대한 일일 모니터링 실시하고, 마을회관 및 경로당 손소독제 비치, 예방수칙 안내문 배부, 마을방송, 다수의 주민이 운집하는 각종 행사 자제 등이다. 이날 나온 대응방안은 즉각 시행하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전파 방지를 위해 총력을 다 할 예정이다.

 

날 개령면보건지소에서 이장들을 대상으로 감염증 예방수칙 및 유증상 환자발생 대응 교육을 실시했으며 주민 최접점에 있는 이장들에게 대시민 홍보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진규 이장협의회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계획했던 마을 행사를취소했다.”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마을 주민이 감염되지 않도록하는 것이 이장들의 최우선 임무다.”라고 말했다.

 

조춘제 개령면장은 코로나바이러스 확산방지를 위해 기침이 날 때 옷 소매로 코와 입을 가리는 기침예절과 외출 시 30초 이상 비누로 손 씻기를포함해 마스크 착용 등을 지켜주시길 부탁드린다기침 가래와 발열 증상 등 조금이라도 의심이 있는 사람은 즉시 보건소나 읍·면사무소,동주민센터에 신고해줄 것을 당부했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