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주군, 생활SOC복합화 사업 발굴 전략 회의 개최
- 지역 맞춤형 사업 발굴에 선제적 대응 -
기사입력: 2020/02/13 [16:02]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 성주군은 1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생활SOC 복합화사업 본격발굴을위한 관련부서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생활SOC 복합화사업은 보육·의료·복지·교통·문화·체육시설등 주민의일상생활과 직접 연관된 시설을 하나의 부지에 연계 시설물로 건립하는 사업으로,군에서는 가이드라인에 적합한 사업을 중점 발굴하는데 행정역량을집중할 계획이다.

 

정부에서는 올해 선정 시기를 3개월 정도 앞당겨 추진할 계획에 맞춰, 군에서는정부 정책방향 및 지난 선정결과를 면밀히 검토하여 맞춤형 사업을 조기에 발굴하는 등 공모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특히 2021년에는 학교부지를 활용해 학생주민이 공동활용하는 시설을 조성하는 '학교시설 복합화 사업'을 중점 추진하는데, 신규 사업 발굴을 위해교육지원청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학교 관계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 할 계획이다.

 

송병환 기획감사실장은 생활SOC 복합화 사업은 둘 이상의 시설을 연계하는 사업으로 부서 간 협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지역민의 삶의 질을높일 수 있도록 주민들의 수요를 바탕으로 한 실효성 있는 생활 밀착형SOC 사업을 적극 발굴해 달라고 당부했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