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미시종합허가과 청렴·친절교육 및 업무 연찬 실시
- 친절 마인드 확립, 청렴도 제고를 위한 부서 자체 교육 실시 -
기사입력: 2020/02/13 [16:19]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구미시 종합허가과(과장 전환엽)에서는 2020. 2. 12.() 부서원을 대상으로 청렴·친절교육 및 전문지식 함양을 위한 업무연찬을 실시하였다.

 

종합허가과는 2020년 업무 연찬 및 청렴·친절교육 추진계획을 수립하여 매월 1회 청렴·친절교육 및 자가진단표 작성을 실시하고, 미리 선정한 주제에 대해 담당자가 발표하고 이를 바탕으로 업무 내용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형식으로 업무연찬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청렴·친절 교육 및 업무 연찬에서는 사전 컨설팅 제도에 대해 홍보하고 제도 이용을 적극 장려하였다.

 

위 제도는 인·허가 등 규제 관련 사무를 처리할 때 관련 법령이 불명확하여 해석·적용에 어려움이 있는 사무를 대상으로 컨설팅을 신청한 경우 관계 부서 협의를 거쳐 처리방안을 제시하고 나아가 제도 개선까지 추진하는 제도로서, 공무원이 감사 걱정 없이 적극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하는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서원들은 또한 규제개혁 건의사항에 대하여 토론하며 적법, 공정한 인·허가 업무 추진으로 시민 만족 행정을 펼칠 것을 다짐하였다.

 

전환엽 종합허가과장은 인허가 업무는 무엇보다 청렴, 준법정신이 요구되는 사무인 만큼 업무 처리 시 신중을 기하여 시민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고 친절, 공정하게 업무를 처리하여 줄 것을 당부하며 날이 갈수록 복잡해지는 민원서비스 요구에 발맞추어 업무 연찬으로 전문지식을 함양하고 친절 마인드 제고를 통한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