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천시, 봄맞이 농촌 주변 환경 일제정리 실시
- 폐비닐, 폐농약 수거 및 보온덮개, 반사필름 일제정리 -
기사입력: 2020/02/14 [15:09]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김천시는 겨우내 묵혀있던 폐비닐, 폐농약병 및 보온덮개, 반사필름 등 영농폐기물을 일제 정리한다. 본격적인 영농활동이 시작되기 전봄맞이 농촌 주변 환경일제정리를 3월말까지 한 달여간 실시한다.

 

농지주변에 방치되거나 불법 소각되고 있는 폐비닐, 폐농약 빈병을적기에 수거하고 폐비닐 공동 집하장에 반입된 생활쓰레기도 분리하여 일제 정리한.또한, 농가주변에방치되어 환경오염의 원인인 폐농약을 읍··동 사무소를 통해 수거하여전문처리업체를 통해 위탁처리 할 계획이다.

 

특히, 김천시는 영농과정에서발생하는 보온덮개, 반사필름 등이 제때 처리되지않고 농촌주변에 적치되고 있는 실정이나, 이는 재활용이 되지 않는 품목으로 농가에서 비용을 부담하여 대형폐기물로 처리해야 한다고 히며, 대형폐기물 처리방법은 동지역은 자원순환과(420-6195), ·면지역은 해당 읍·면사무소로 접수·처리하면 된다.

 

김천시 자원순환과 관계자는영농활동에서 발생한 쓰레기는 농가 스스로 처리해야 된다는 의식을 가지고 이번에 실시하는 농촌 주변 환경 일제정리 기간 동안많은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조로 환경오염 예방과 자원재활용에적극 동참해주시기를 당부했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