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
자치,행정
구미시,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동참 호소
- 3.22.(일)부터 15일간 종교․실내체육시설, 유흥시설 등 운영제한 권고 -
기사입력: 2020/03/23 [17:10]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 ‘사회적 거리 두기특별 캠페인 전개

 

[경북tv뉴스]구미시에서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3. 22.()부터 15일간 종교, 실내 체육시설, 유흥시설 등 운영제한 권고 등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실시한다.

 

사회적 거리 두기 특별 캠페인은 지난 3. 21.() 국무총리의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를 위한 담화문' 발표에 대한 조치로, 구미시에서도 이에 맞춰 집단감염 위험시설에 대한 운영제한 권고 등을포함한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을 전개하기로 한 것이다.

 

이에 따라 구미시는 종교시설, 실내 체육시설, 유흥시설(콜라텍, 클럽, 유흥주점 등)관련 시설은 물론 노래연습장, pc방 등에 대해서도 자체 기준을 마련하여 운영중단을 권고하고 불가피하게 운영해야 할 경우는 방역지침 준수 여부를 현장점검을 할 예정이다. 미 준수 시설에 대해서는 감염병예방법49조제1항제2호에 의한 집회·집합금지 행정명령과 함께 위반 시 처벌(벌금300만원) 하고, 확진자발생 시 입원치료비 및 방역비 손해배상(구상권)청구할 계획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지역사회의 추가 감염을 차단하여 시민들의 일상을 되찾아 주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임을 양해해주시기 바란다.”며 시민 모두 한 뜻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호소했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