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소식
성주
성주군, 참외 추출물 피부개선용 화장품 개발 용역 최종 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2020/05/21 [15:30]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 성주군은 참외추출물을 이용한 피부개선용품 및 화장품 개발 용역최종보고회를 20() 14, 군청 대회의실에서 이병환 성주군수를비롯하여 부군수, 군의원, 각지역농협장, 관련 농업인단체 등 60여명이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참외추출물의 피부 노화 재생 및 피부 미백 기능을도출해냈던 1차 연구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피부개선용품 및 화장품제조·개발을 목적으로 지난해 11월 발주하였다.

 

 

 이날 용역기관(계명문화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참외 추출물을 이용한 피부개선 제품의 개발 과정 및 제조공정, 안정성평가와 더불어 7종의시제품(헤어제품 4, 피부개선제품 3)에 대한 전문가 및 일반인의 체험 평과 결과 등을 포함한 용역결과를 발표하여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7종의 시제품 세트를 성주군 관내 미용사협회, 여성단체, 초등학교학부모, 군청직원 등 200여명의 다양한 잠정 소비층에게 체험하도록 한 후 평가를 하도록 하였으며 이날 발표회에는 체험단의 대표로 20여명이함께 참석하였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이번 용역보고회를 통하여 성주참외 추출물의 탁월한 피부개선 효과와 다양한 기능을 확인할 수 있었다, 비상품참외를 활용한 다양한 부가가치제품 개발로 농가소득 증대와 환경보전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