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소식
김천
김천시, 청소년문화의집 건립 박차
- 청소년의 건전한 문화중심 공간 생겨 -
기사입력: 2020/05/22 [16:28]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김천시는 청소년의 건전한 문화 활동을 제공하고 다양한 참여기회 증대를 위하여 김천시 청소년문화의집 건립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새로 건립 될 김천시청소년문화의 집은 김천시 문당길 142 소재 구, 폴리텍대학 기숙사 부지에 총 사업비 85억 원을 투입해 42,224.0부지에 연면적 2,438.3의 지상 3층 규모로 조성된다.

 

 

건축물의외관은 삼각형 형태로 기존 지형을 최대로 반영하고, 청소년의 역동성을 강조하는 형태로 설계되었으며 하부는 개방감과 공간창출이 우수한 필로티 구조로 내부에 진입하며 채광과 환기, 조망을 고려한 중정(中庭)의 편복도형을 채택해 휴식과 문화 공간을 제공하도록 한 아이디어가 특징이며, 녹색건축물 인증을 위해 건축물의 에너지효율등급과 에너지자립률도 설계에 반영하여 온실가스 감축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내부를 살펴보면 먼저, 1층은 작은 도서관, 정보검색대, 사무실, 휴게실, 탁구실, 노래방으로 구성되며, 2층은 요리체험실, 홈베이스실, 다목적실, 밴드연습실 그리고 3층은 상담실, 대강당, 집단상담 및 심리검사실 등을 갖출 예정이다.

 

이번 건립사업에서는 사전에 수련시설, 학교 등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국내 우수 청소년시설에 대한 벤치마킹 등을 통해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공간 및 시설배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

 

이번 부지는 19793월 직업훈련원으로 설립돼 19947월 김천직업전문학교로 승격하여 20061월 한국폴리텍대학 김천캠퍼스로 사용되었으며, 20102월 폐교되면서 10여 년 동안 방치되어 오다가 이번 청소년문화의집 건립 부지로 선정되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새로 건립 될 청소년문화의 집은 지역 청소년들이 밝은 미래를 꿈꾸고, 동료와의 건전한 우정을 키울 수 있는 문화중심센터의 기능을 감당하며 또한 건강한 인성교육과 다양한 역량을 맘껏 펼칠 수 있는 수련시설이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