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소식
성주
성주군, 경북도 공모사업 ‘지역민과 함께하는 문화가 있는 날’2년 연속 선정 쾌거!
기사입력: 2020/06/01 [17:25]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성주군은 경북도 주관2020년 지역민과 함께 하는 문화가 있는 날사업에 선정되며, 2연속 선정이라는 쾌거를 이루었다.

 

지역민과 함께하는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은 생활밀착형 문화시설을 거점으로 지자체와 주민들의 협업을 통해 기획 및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으로써 성주 금수문화예술마을의 <지역민, 지역문화로 점핑업>이 선정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 19로 인해 지친 지역민들의 심신을 문화로 치유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1단계)위로와 희망발견 2단계)감정표출, 자기치유 3단계)‘우리가 되는 지역민과 함께하는 문화가 있는 날컨셉 등으로 총 3회 진행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성주군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2020년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 프로그램 지원사업 에도 경북 23개 시군 중 유일하게 3년연속 선정되는 등 문화의 도시 성주 모습을 어김없이 보여주고 있다.

 

성주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성주가 가지고 있는 문화적·지리적·인적 유·무형 자산들을 활용하여 주민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며 또한 다양한 정부 공모사업에 끊임없이 도전하여 성주를 명실상부한 문화예술도시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