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
교육
성주교육지원청 Wee센터, 행복 나침반 찾아가는 교사 집단상담 및 연수 실시
기사입력: 2020/06/23 [15:27]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 성주교육지원청 Wee센터는 6월 23일(화)부터 7월 28일(화)까지 신청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상담역량강화를 위한 “행복 나침반 찾아가는 집단상담 및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행복 나침반 집단상담은 교사 자기 내면 성찰을 통해 강점 중심의 상담 및 생활지도 효과를 극대화 하고자 하는 취지로 운영된다. Wee센터에서 전문상담인력이 신청학교를 방문하여 6회에 걸친 상담 및 연수를 진행한다.

 

 

행복나침반 집단상담은 자진 신청한 교사들로 구성되었으며, MBTI 성격유형을 중심으로 교사 본인의 내면 성찰을 통해 행복한 마음을 가진 교사로 다시금 자리매김 하도록 돕는다. 집단상담 종결 이후 교사들이 일선에서 다양한 주제의 고민을 가진 학생을 효과적으로 상담할 수 있도록 학생, 학부모 상담 전략과 적극적 상담행정에 대한 역량강화 연수 또한 진행될 예정이다.

성주교육지원청 조미연 교육장은“선생님들이 희망나침반 집단상담을 통해 행복하고 활기찬 교사로 다시 태어나 다양한 고민을 가진 학생들에게 치유와 성장을 선물해 주실 수 있도록 Wee센터에서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하여 학생과 학부모의 마음 살피기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학생들과 선생님 모두 등교 후 더욱 더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