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
자치,행정
구미시, 학교폭력예방 및 극복에 관한 창작랩·수기·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 사업의 일환으로 -
기사입력: 2020/06/29 [17:38]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 구미시는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 사업의 일환으로 2020년 학교폭력예방 및 극복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인 본 공모전은 구미시 청소년 스스로 학교폭력예방 및 극복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며, 학교폭력예방에 대한 주체의식과 책임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코로나19로 인해 야외 활동의 폭이 좁아진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사회활동 참여 및 예술성, 문학성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공모전은 창작 랩· 수기· 아이디어 3개 부문으로 응모 가능하며, 창작 랩 부문은 최근 청소년들이 많이 접하고 관심을 가지는 분야로 학교폭력예방·극복에 관한 자신만의 메시지를 담긴 랩을 창작하고 전달할 수 있다. 수기 부문은 자신이나 주변인의 예방노력·극복사례를 서술하며 그 경험에 담긴 감정을 정리하고, 의미를 되새기며 성장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며, 비슷한 경험을 하는 또래 청소년들에게 공감과 희망을 전할 수 있다. 아이디어 부문은 예방·극복에 기여할 수 있는 캠페인이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영역에서 청소년들만의 빛나는 아이디어를 제안하게 되며, 이는 이후 학교폭력예방 사업 구성에 반영될 수 있다.

 

공모 기간은 71~ 831일이며, 구미관내 청소년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수상작에는 구미시장상 및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상, 시상금이 수여되며 이후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 및 교육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 및 제출 서류는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식홈페이지(www.youthcoc.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