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소식
김천
김천시농업기술센터, ‘강소농 기초교육 수료식’개최
- “농사도 아이디어! 새로운 농업 경쟁력, 강소농(强小農)”-
기사입력: 2020/06/30 [15:51]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김천시는 ‘2020년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교육 기초과정 수료식성황리에 개최했다. 강소농(强小農)교육은 중소규모 농업인의 경영개선과 자립영향강화를 위한 교육으로, 지난 5. 18() 기본교육을 시작해 6. 29()까지 총 7(32시간) 진행되었다.

 

이번 강소농 기초과정은 인사이트플로우 김종옥 강사와 농가의 농업경영진단, 농산물 가공 특허 및 상품관리를 알기 쉽게 공부하였고, 경영개선실천노트 작성 SWOT분석, 농산업 비즈니스 모델 아이디어 도출 등 강소농 맞춤 교육과 현실적인 농가현장크로스코칭 교육으로 농가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수료식에는 농가 자신만의 비즈니스모델시제품 도출을 주제로 수료생들이 교육을 받는 동안 개발한 농산가공품(표고쿠키, 딸기고추장, 연근초코칩, 천연식초비누 등)들을 전시하고 평가 및 시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 기초과정 수료 후에는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책을 찾을 수 있는농업인 역량강화를 위해 컴퓨터 기초 교육,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개설교육 등 11회 강소농전문과정교육을 추진할예정이다.

 

김천시농업기술센터 서범석 소장은 강소농(强小農)들의 역량개발과 생산성 및 소득 향상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고, 나아가 지역농업 발전에 기여하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