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
교육
2020학년도 상담업무담당자 협의회 및 역량강화 연수 실시
- 성주교육지원청 Wee센터, -
기사입력: 2020/07/03 [16:10]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성주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202072() 15:00부터 17:00까지 성주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학교 상담업무담당 교사, 학업중단 위기 학생 지원시스템 담당교사,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Wee센터 운영 안내, 학업중단 위기 학생 지원시스템 활용법 연수 및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한 상담 활동 관련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본 연수는 Wee센터에서 운영하는 상담 및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를 돕고, 나이스학업중단 위기 학생 관리 시스템 활용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졌으며,업무담당자협의회를 통해 학생들의 등교수업이 이루어지고 있는 교육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활용 가능한 업무정보를 공유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 조미연 교육장은이번 연수를 통해 코로나19 위기극복을위한 지원은물론 상담이 필요한 학생들을 조기에 발견하여 지역 내 자원으로 신속히 연계할 수 있는 업무 노하우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며, 성주Wee센터에서도현재 상황에 맞는 다양한 형태의 상담 및 프로그램의 운영을통해 학생들의 학교 생활 적응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 Wee센터는 2014년 구축 이래 개인, 집단상담 서비스와 특별교육, 학업중단예방 프로그램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상담 참여학생들의 고민해결을 돕고 있다.이밖에도, 지속적인 사례관리와 지역사회 연계 지원을통해 개별 학생들의 상담 수요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