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소식
김천
김천시, 혁신도시 상가 출몰 멧돼지 포획
- 멧돼지 포획단 공동으로 포획, 지속적인 개체 수 조절 필요 -
기사입력: 2020/07/13 [15:40]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김천시는 지난 76일 새벽에 김천혁신도시 상가에 나타난 멧돼지 포획을 위하여 9ASF(아프리카돼지열병) 상시 포획단을 소집,공동수렵으로 멧돼지 1마리를 포획하였다.

 

최근 김천혁신도시 및 인근 석정마을에 멧돼지가 출몰한다는 신고가 있어 안전을 위해 공동수렵 사실을 미리 알리고, 이른 아침에 포획단 회원들이 공동으로 활동을 전개하여 혁신도시 옆 야산에서 멧돼지를 포획하는 성과를 거뒀다.

 

멧돼지가 야간에 상가 출몰하여 일부 시설피해를 입었던 식당 주인은 포획된 멧돼지가 상가에 나타났던 멧돼지가 맞다고 하면서 새벽에 사람이 없었기에 다행이었고, 무더운 날씨에 출동하여 고생한 ASF(아프리카돼지열병) 상시 포획단과 신속한 업무를 처리해 준 김천시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야생생물관리협회 김천지회장(문영순)앞으로도 멧돼지 출몰이 잦은 도심지 주요 등산로를 중심으로 공동수렵을 실시하여 시민들이 등산 등 안전한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천시 환경위생과장(이삼근)농민들로부터 유해 야생동물 피해신고가 지속되고 있다. 상시 포획단 운영, 포획틀, 울타리, 전기 목책기 설치 등의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지만 상위포식자가 없는 멧돼지의 개체수 조절이 쉽지 않다. 멧돼지와 마주했을 경우 돼지를 자극하지 말고 관계당국에 즉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