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소식
김천
김천시,『POST 코로나 시민소통창구』개설
-“15만 시민과 함께 POST 코로나 시대 적극 대응”-
기사입력: 2020/07/29 [15:23]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김천시에서 시 홈페이지에POST 코로나 시민소통창구를 개설하고, 15만 시민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면서 각종 POST 코로나 대응 과제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시에서는 위원회 개최 시 부서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책을 보고하고, 이에 대해 위원들이 제시한 의견을 바탕으로 보완해 나가는 방식은 전 시민의 의견을 대변하기에 다소 역부족이라 판단했다.

 

반면, 대응과제를 수립해 나가는 과정에서 시민들이 체감하는 현장감 있는 의견과 이를 바탕으로 제시 된 해결방안 등 현실성이 가미된 내용을 어느 정도 수렴하여 POST 코로나 시대를 헤쳐 나가는 것이 장기적 관점에서는 보다 중요할 것이라 판단하고 이 같은 창구를 개설했다.

 

앞서 시에서는 코로나 이후의 변화된 상황, POST 코로나 시대에 대응해 나가기 위하여 5.28일자 3개 분과 50명 규모의 경제회생 범시민대책추진위원회를 출범하고, 분과회의를 순차적으로 개최 하는 등 민관협력체제를 굳건히 하면서 전략적으로 대응해 나가고 있다.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시민들은 시 홈페이지의 메인화면에서 왼쪽 하단에 위치한POST 코로나 시민소통창구를 클릭한 뒤 간단한 본인인증절차를 거치고 코로나로 인한 피해상황, 해결방안 등 내용을 자유롭게 기재 하면 된다.

 

POST 코로나 시대에도 김천시의시민과 함께,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김천 건설은 지속화 될 전망이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