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소식
성주
성주군, 농용 소형농기계 조종면허 취득교육 실시
- (사)한국농촌지도자성주군연합회원 25명 7월 30일 ~ 31일 자격취득 교육 실시 -
기사입력: 2020/07/31 [16:58]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 성주군은 변화와 혁신마인드 함양을 통한 경쟁력 있는농촌지도자회 육성을 위해 회원 25명을 대상으로 730일부터 31일까지전문교육기관에서 소형 농기계 조종면허 취득교육 과정을 추진했다.

 

위 과정에 참여하는 교육생들은 12일 동안 3톤미만 소형 농기계(농용 굴삭기, 지게차 등) 작동원리, 운전조작, 취급요령과 간단한 고장에대한 진단, 정비기술, 안전사고 예방요령 등 이론과 현장실습을 병행하여, 교육을 이수하면 소형건설기계 조종사 면허를 취득한다.

 

()한국농촌지도자성주군연합회(회장 김윤성)이번 교육은 영농에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고 호응도가 높다면서 회원의 자질향상을위해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하여 노동력과 경영비를 절감하여 농가소득이향상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소장 서성교)최근 영농규모 확대에 따른 굴삭기ㆍ지게차의이용 빈도가 높아지는 추세이므로, 자격증을 취득하여 농업기술센터 임대 농기계를 적극 활용해 경영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밝혔다.

 

한편, 이번 현장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지침에 따라 참석자는 발열체크(37.5이상), 마스크 착용, 2m이상 거리 두기 등을 준수하며 교육을 진행했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