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소식
김천
김천시, 하반기 민방위 사이버교육 실시
-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전 민방위대원 대상으로 확대 실시-
기사입력: 2020/08/04 [14:54]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김천시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기존 5년차 이상에만 한정해서 실시하던 사이버 교육을 2020년도에는 1~4년차 대원까지 포함한 전 민방위 대원을 대상으로 하여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

 

, 1~4년차 민방위대원의 집합교육(4시간) 5년차 이상 민방위대원의 사이버교육 또는 비상소집훈련을 전부 사이버교육(1시간)으로 대체하기로 한 것이다.

 

이번 사이버교육은 오는 824일부터 1123일까지 3개월간 실시되며, 김천시 소속 대원이면 PC 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교육 이수가 가능하다.

 

교육방법은 김천시청 홈페이지 배너나 포털 사이트에서 민방위 사이버 교육센터를 접속하여 본인 인증 후에 교육을 수강할 수 있으며, 교육과목의 구성은 민방위 제도, 민방위대 임무·역할, 인명구조, 응급처치 등으로 총 20문항 중 14문제 이상(70점 이상 획득 시)을 맞추어야 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이 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고려하여, 헌혈에 참여한 대원이 헌혈증을 제출하면 민방위 교육 1시간을 받은 것으로 인정한다.

 

시 관계자는 다중집합으로 인한 코로나19 감염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고자 전 민방위대원을 대상으로 사이버교육을 진행하게 됐으며, 민방위 대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등 이번 교육을 통해 대원들의 재난 대응능력이 향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