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
자치,행정
구미시 신라불교초전지 정보화마을 숙박동 리모델링 사업 완료
- 농촌 숙박 체험 이용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 제공 -
기사입력: 2020/08/06 [16:48]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 구미시 도개면 신라불교초전지 정보화마을(위원장 김상종)에서 숙박동 리모델링 사업을 완료하고 85() 오픈했다.

 

신라불교초전지 정보화마을은 지난 2018년 농촌휴양체험마을 사업자로선정되어 전통가옥 숙박체험시설을 운영해왔으나 숙박 외 콘텐츠가 부족하여 관광객들의 시선을 끌지 못했다. 이에 운영위원회는 보조금(도비 3천만원, 시비 7천만원)과 마을 자부담금(2천만원)확보하여 지난 5월부터 사업을 추진하여 새 단장을 완료하였다.

 

이번 사업은 숙박시설 주변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개발을 시작했다. 지하수가 흐르는 물레방아, 연못, 실개천 등 조경 시설을 조성하여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캠핑 데크 2개와 부대시설을 설치하여 숙박 이용객들에게 캠핑 공간을 제공하고 튜브 수영장과 트램폴린, 그네 등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시설도 갖췄다.

 

새롭게 단장한 시설들을 85일부터 정식 운영에 들어갔다. 여름 휴가철을맞아 성수기에는 상시 운영, 비수기에는 주말 위주로 운영할계획이고 숙박 시설을 이용하면 추가 요금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숙박 요금은 기준인원에 따라 5만원 ~ 15만원이다.

 

김상종 신라불교초전지마을 운영위원장은 "우리 정보화마을의 발전과 운영 활성화를 위해 오래전부터 리모델링 사업을 구상해왔으며 사업 추진 과정에서 어려움이 많았지만 마을주민과 구미시 등 많은 분들의 도움이 있었기에 성공적으로 완료할 수 있었고 이번 사업을 통해 모례가정권역이 구미시를대표할 수 있는 관광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안풍엽 구미시 정보통신과장은 "정보화마을이 기존의 농촌마을 이미지에서벗어나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새로운 수익사업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기획하게 되었고 사업이 잘 마무리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마을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라고 전했다.

 

신라불교초전지 정보화마을에서는 숙박 체험 외에도 매년 옥수수 따기,감자 캐기, 꽃송편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지역 특산물과 먹거리판매를 통해 마을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 및 예약문의는 유선전화(054-472-5318) 또는 홈페이지(http://silla.invil.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