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소식
성주
성주교육지원청, 2020년 찾아가는 맞춤형 청렴 교육 실시
- 반부패 청렴 조직문화 조성 및 정착 활성화 -
기사입력: 2020/09/02 [15:16]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조홍기기자]성주교육지원청(교육장 조미연)9. 1.() 성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교육지원청 및 도서관 직원41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청렴교육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경상북도교육청 청렴감사담당 안미정 주무관을 강사로 초빙하여 경상북도교육청의 청렴시책, 청탁금지법, 공무원행동강령,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등의 내용으로 부패방지 청탁금지법과 공직윤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그리고 학교 및 기관에서 직무수행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청렴 위반사항을 사례 중심으로 설명하였다.

 

또 한 최근 국민들의 부패개념이 확대되고 보는 관점도 변화되어 금품·향응 수수뿐만 아니라 소극적 업무처리, 근무태만, 불친절까지도 부패행위로 인식하고 있으므로 수요자 중심의 친절 및 적극행정 서비스로 공공기관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을 주문하면서 경북교육청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자고 말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직원들은 연수를 통하여 청렴 및 공직윤리에 대하여 다시금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으며, 놓치기 쉬운 부분도 잘 알게 되었다는 교육 소감을 밝혔다.

 

조미연교육장은 청렴이라는것이 현시대에는 불친절, 교통법규를 위반하는 행위도 청렴의 범주에 속하니 공무원은 청렴에서 자유로울 수 없고, 공무원으로서 높은 도덕성을 요구하는 현 시대에서 이번 청렴교육을 통해 나 자신을 되돌아보는 기회로 삼고 각자 현재의 위치에서 솔선수범하여 국민들이 공감하고 신뢰받는 성주교육이 되도록 노력해 주기를 당부하였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