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
사회
구미시, 선산가축시장 전자경매 유튜브 생중계 실시
- 비대면 전자경매로 코로나19 선제적 예방,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실효적 실천 -
기사입력: 2020/09/03 [17:50]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조홍기기자]구미시에서는 93()부터 코로나19 선제적 예방을 위해 구미칠곡축협(조합장 김영호)이 운영하는 선산가축시장 한우경매 실황을 유튜브로 생중계 한다고 밝혔다.

 

이날 경매에는 송아지 172두가 출하됐고, 경매종사자와 경매참가자(소 구입자) 등 필수요원 80여명만 참여했다.

 

이와 같은 배경은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수칙이 지켜지는 가운데 출하농가나 일반 축산농가가 직접 경매시장에 가지 않고도 휴대폰으로 경매실황을 보여 주게 하기 위함이다.

 

출하농가는 휴대폰으로 낙찰가격 등 경매정보를 화면으로 보면서 음성으로 들을 수 있다.

 

또한 가축시장에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하여 출입차량 소독, 출입자 체온 측정, 마스크 착용, 방명록 작성하고, 식당과 휴게실을 폐쇄하는 등 방역수칙이 지켜지는 가운데 이루어 졌다.

 

선산가축시장 경매는 첫째셋째 목요일은 송아지 경매일이고, 둘째넷째 목요일은 큰소 경매일이다. 경매시간은 오전 9시에 시작하여 23시간 정도 소요된다.

 

선산가축시장 전자경매 실황은 유튜브에서 구미칠곡축협을 검색하면 볼 수 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가축시장 폐쇄를 안하면서도 전자경매 진행 방식을 SNS(유튜브)로 실시간 생중계 하여, 코로나19 예방 및 축산인들에게 큰 도움이 되겠다.”소감을 밝혔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