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소식
성주
성주군, 2기분 자동차 환경개선부담금 부과
- 납부기한 10월5일까지, 납부기한 경과시 3% 가산금 부과-
기사입력: 2020/09/16 [15:17]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조홍기기자]성주군은 지역 내 경유차량 9,200여대 소유자에게 20202기분 환경개선부담금 28000만원을 부과했다.

 

환경개선부담금은 환경오염의 원인자로 하여금 환경개선에 필요한 비용을 일부 부담하게 하는 제도로, 매년 3월과 9월 두 차례 부과된다.

 

이번에 부과된 환경개선부담금은 올해 11일부터 630일까지 소유한 기간에 따른 부담금이며 기간 내에 자동차 매매, 폐차, 주소이전 등 변경 사유가 발생한 경우 등기일을 기준으로 일할 계산해 부과된다. 징수된환경개선부담금은 자연환경 보전사업 등에 지원되는 등 환경개선 목적으로사용된다.

 

간혹 차량을 소유하지 않은 상태에서 고지서를 받고 납부의무가 없는 것으로오인하는 경우가 있으나, 환경개선부담금은 후납제의 성격으로 소유권이전 또는 폐차 후에도 소유기간에 따리 일한계산 부과되기 때문에 고지서에기재된 사용기간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환경개선부담금 납부는 105일까지 전국 금융기관이나 현금자동입출금기, 인터넷뱅킹(가상계좌), 위택스, 인터넷지로사이트 등을 통해 납부가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납부기한이 지나면 3%의 가산금이 부과되므로 기한 내에 납부해 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