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
자치,행정
구미시「2021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개최
▸ 구미시, 내년도 신규사업 136건 등 총 390건의 업무계획 수립
기사입력: 2020/09/23 [17:06]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통합신공항 등 새로운 구미의 희망이 될 사업 발굴 고심

 

[경북tv뉴스/조홍기기자]구미시는 923일부터 925일까지 3일간 내년도 시정방향 설정과 주요 사업계획 수립을 위해 장세용 시장주재로 ‘2021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보고회는 타기관 우수사례 접목, 시민 아이디어 제안, 부시장 주재보고회 등을 거쳐 발굴된 신규사업 136, 현안사업 243건 등 총 390건의 업무계획 보고와 함께 내년도 시정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시는 통합신공항 이전에 따른 지역 발전 전략 및 포스트 코로나에 대응한구미형 뉴딜 등 대내외 환경 변화에 부합하는 선제적 사업 발굴로 성장기반 확충에 행정역량을 집중하고, 일자리 창출, 지역 경제 활력 제고,정주 여건 개선 등 시민 중심 시책을 중점발굴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된 시정을 펼쳐나간다는 방침이다.

 

2021년도 분야별 주요시책으로는, 스마트그린산단, 산단대개조, 상생형구미일자리, 강소연구개발특구,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 VRAR 디바이스 지원센터 등 대규모 국책사업을 기반으로 한 첨단 신산업 육성 및 산업 구조 재개편으로 지역 경제 활력을 이끌고,

 

마을돌봄터 확대, 노인종합복지관 선산 분관 개관, 102회 전국체육대회개최 및 연계 문화 행사 추진으로 복지문화 인프라를 확충함과동시에 도시재생, 통합신공항 연계 교통망 정비 등 정주여건 개선에도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 감자, 멜론 등 지역 대표 농산물 육성 지원 및 구미 농특산물공동브랜드 일선정품을 필두로 한 통합마케팅 추진으로 상품 경쟁증진에 앞장서고, 로컬푸드 직매장 1호점 건립, 통합 RPC 건립 추진 등 농업 발전 전략 마련에도 만전을 기울인다.

 

코로나19 등 신종 감염병 대응 능력 강화를 위한 행정의료체계 개선도진행한다. 호흡기전담클리닉 2개소와 함께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비상대책반 및 방역기동반을 편성하는 한편, 행정에도 온라인,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하여 시민 안전과 편익 증진에도 앞장선다.

 

특히, 시민과 소통하는 시정 구현을 위해 읍면동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을중심으로 구미형 주민자치 기반을 본격적으로 구축하고, 시민토론회의,시민 문화체전 등 시민 중심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보고회를 주재한 장세용 시장은 민선7기도 후반기에 접어든 만큼 지금까지 착실하게 준비해 온 사업들이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줄 때라며, “통합신공항 등 새로운 기회를 바탕으로 도약할 수 있는 희망 사업 발굴과 함께 시민들이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알찬 시책 추진으로 시민행복 체감도 제고에 총력을 기울이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2021년도 업무계획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수정보완된 후 10월중 의회업무보고를 거쳐 12월말 예산반영과 함께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