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소식
성주
성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자유학년제 진로프로그램 운영
- “내 꿈은 내가 만든다” -
기사입력: 2020/10/13 [15:26]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조홍기기자]성주군은 지난 1012() ~ 1013() 걸쳐 용암중학교, 명인중학교 1학년 대상으로 자유학년제 연계프로그램의 일환인 내 꿈은 내가 만든다진로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내 꿈은 내가 만든다진로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진로 및 적성탐색 활동을 통해 자기이해를 돕고 더불어 직업세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미래 직업정보 탐색을 통해 진로를 합리적으로 결정할 수 있도록 하여 긍정적인 미래 설계와 꿈을 성취를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프로그램의 구성은 1단계 진로탐색검사를 통한 자신의 흥미 및 적성을 이해하는 시간, 2단계 진로집단프로그램으로 직업세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정보탐색 및 미래의 진로를 합리적으로 계획하고 설정해 보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내 꿈은 내가 만든다진로프로그램 시간을 통해 그동안 알지 못한 진로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았고 친구들과 함께 진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다음에 진로프로그램을 실시한다면 다시 한 번 더 참여하고 싶다고 하였다.

 

성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054-931-1398)는 성주군에 거주하고 있는 9에서 24세의 청소년과 그 가족이라면 청소년 전화 1388과 센터 방문을 통해성주군청소년안전망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