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소식
김천
김천시-지역대학 발전협의회 개최
- 대학의 위기. 지역과 함께 상생협력 극복하여 지역발전 견인 -
기사입력: 2020/10/14 [15:35]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조홍기기자]김천시에서는 지난 1013일 지역대학(김천대,경북보건대) 총장,김천교육지원청 교육장, 학교장, 시의원, 김천상공회의소 회장, 각 계 각층의 관계자분들이 참석하여김천시-지역대학 발전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최근 저출산, 고령화로 인한 사회적 영향으로 인구가 줄어들고 있으며, 중에 학령인구 급감으로 지역 대학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를 극복하기 위해 지자체와 지역대학 간 연계 협력을 통해 지역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진행된 발전협의회에서는 지역대학 발전 방안 교육프로그램 발굴·보급 등 교육 협력 기반 조성 지역대학 역량 강화 및 교육 여건 개선 사항 대학 및 지역사회 발전과 관련하여 필요한 기타 분야 등 대학발전협의회 운영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김천대 윤옥현 총장과 경북보건대 이은직 총장은 학교에 어려운 상황이 있을 때마다 관(김천시)(시민)(지역대학)이 서로 협력하여 위기를 극복할수 있었다며 지역 대학으로서 중추적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대학 경쟁력 강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지역을 대표하는 김천대학교와 경북보건대학교가 AI 시대와 4차 산업에 걸맞는 미래형 맞춤형 인재양성 교육 분야에 앞장서 나갈 수 있도록 부탁드린다앞으로도 김천시-지역대학 발전협의회를 통해 다양한 현안들을 능동적으로 헤쳐 나가 지역을 선도하는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