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소식
성주
성주문화예술회관, 창작오페라 ‘리어왕’공연
- 성주문화예술회관과 함께 깊어가는 가을을 즐기세요 -
기사입력: 2020/10/14 [16:02]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조홍기기자]성주군은 코로나19 전국적 확산 여파로 그동안 운영을 중단했던 문화예술회관을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민들의 문화 향유의 기회 제공을 위하여 1013일부터 운영을 재개한다.

 

문화예술회관은 생활 속 거리두기정부 지침에 따라 제한적 관람객수 운영기준을 수립하고 모든 입장객에게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며 공연장 입구에 있는 열화상 카메라 발열 체크, 자가 문진표 작성 등 철저한 방역 시스템을 구축하여 1016일 경상북도 공연장상주단체 육성지원 사업의 일환인 로얄 오페라단(단장 황해숙)의 창작오페라 리어왕을 시작, 1024일 발레 신데렐라’, 1031일 마술 다이나믹 매직콘서트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로얄오페라단의 창작오페라 리어왕은 셰익스피어 4대 비극 중 하나로 꼽히는 리어왕을 원작으로 창작된 오페라로서, 허울만을 믿고 경솔한 판단을 했다가 모든 것을 잃고 끔찍한 파국을 맞는 노년의 왕, 리어왕을 통해서 진실의 가치를 조명하고 나아가 인간 정체성에 대해 냉혹하게 성찰한 작품이다. 이 작품은 온라인 유튜브() 실시간 생방송으로도 만날 수 있다

 

이병환 성주 군수는 안전하고 품격 있는 공연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만큼 관람이 다소 불편하더라도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을 꼭 준수해 주시기 바라며 깊어가는 가을, 문화와 예술을 통한 삶의 가치를 높여 군민 모두가 행복한 성주군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 고 했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