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소식
김천
김천, 한국도로공사 석정천 살리기에 두팔 걷어~
- 한국도로공사, 율곡동 석정천에 토종어류 미꾸리 방류 -
기사입력: 2020/10/16 [16:05]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조홍기기자]김천시 율곡동에서는 이전공공기관인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석정천에 토종어류인 미꾸리 방류행사를 진행했다.

 

한국도로공사 품질환경처(처장 이의준) 직원 20여명은 15일 오후 2시부터 석정천 환경정화활동 및 미꾸리 1,500마리를 방류했다. 함께한 직원들은 50리터 쓰레기봉투와 집게를 들고 2Km에 이르는 석정천 구간을 걸으면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면서 토종어류도 함께 방류했다.

 

이의준 품질환경처장은 전국 10개 혁신도시중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석정천을 잘 보존하고 가꾸어 지역 주민들의 휴식처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우문 율곡동장은 정기적으로 석정천 정화활동과 토종어류 방류 활동을 펼쳐주신 도로공사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하면서, “석정천이 인근 축사에서 무단 방류된 축산폐수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환경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한국도로공사는 생태계를 보전 및 지역사랑 환경정화 활동의 일환으로 정기적으로 석정천 정화활동과 생태계 교란식물 제거, 토종어류 방류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515일에는 석정천 환경정화활동과 참붕어 1,000마리를, 710일에는 버들치 치어 2,000마리, 미꾸리 500마리를 석정천에 방류한 바 있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