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성주
성주교육지원청, 2020년 학교운영위원장 현장연수 실시
- 학교운영위원장 역량 및 전문성 신장을 위한 -
기사입력: 2020/10/22 [17:56]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조홍기기자]성주교육지원청은 지난 10. 20.() 성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고등학교 학교운영위원장을 대상으로 역량과 전문성 신장 및 정보교류를 위한‘2020년 학교운영위원장 현장연수를 실시하였다.

 

코로나19 상황이 1단계로 조정되어 공공시설이 개방됨에 따라 조심스레 실시한 이번 연수는 방역 수칙 및 사회적 거리두기 기준을 준수하여 특강 및 현장 방문으로 구성하였다.

 

특강으로 중독전문치료상담사 임광은 강사를 초빙하여 멀티미디어 중독과 뇌라는 주제로 중독에 대하여 사례중심으로 강의하였다. 코로나19 시국에 맞서고 있는 현대인들이 중독이라고 의식하지 못하고 중독되는 여러 가지 중독의 예방 및 치료방법에 대한 안내로 부모의 입장에서 건강한 자녀를 키울수 있는데 도움이 되는 알찬 시간이었다.

 

현장 연수 일정으로는 구미시에 개관한 경상북도교육청 메이커교육관을 방문하여 학생들의 상상력, 창의력, 창의융합력 등의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는 메이커교육 및 활동 과정을 체험해보는 기회를 가졌다.

 

조미연 교육장은 이번 현장연수를 통하여 학교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계시는 학교운영위원장의 역량을 강화하여 한 단계 더 향상되고 행복한 성주교육이 되도록 힘써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하였다.

 
1/7

최근 인기기사